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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디지털 비즈니스
2. AI를 활용한 비즈니스
3. 빅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
4. 주요 분석기법
1) 통계적 분석
- 상관분석 : 변수 사이의 연관성 파악 밑 다중공선성 제거
- 회귀분석 : 독립변수와 종속 변수 사이의 수학적 관계 추정
- 분산분석 : 두 가지 이상의 집단의 평균 분석
- 주성분 분석 : 수학적 이론을 활용한 변수의 차원 감소
2) 분류분석
- K-NN : 가장 가까운 k개의 '이웃'을 차악한 후 클래스 분류
- 트리분석 : 분류 의사결정 절차를 '트리' 형태로 구조화
- 연관분석 : 함께 자주 구입되는 제품의 조합을 확보
- 군집화 : 위계적/ 비위계쩍 방법으로 자료를 군집화 (클러스터링)
3)예측분석
기존 데이터를 분석한 후 신규 데이터의 '타겟 변수' 예측
- 트리 분석
- 로지스틱 회귀분석
- 인공신경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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